이번에 만드는 게임에 사용할 것은 아니었지만 문득 궁금해서 찾아봤다.
이걸 이용해서 다양하고 재밌는 상호작용을 할 수 있을 꺼 같긴 한데 내 스타일의 상호작용은 아니다.
구현법 자체는 여타 이벤트들과 차이가 없어서 어렵지 않다.
▼ 헤더 파일 선언
/* ACCELERATION */
virtual void onAcceleration(Acceleration* acc, Event* unused_event) override;
▼ 이벤트리스너 등록
void MainLayer::onEnter()
{
Layer::onEnter();
EventListenerAcceleration* accListener = EventListenerAcceleration::create(CC_CALLBACK_2(MainLayer::onAcceleration, this));
_eventDispatcher->addEventListenerWithSceneGraphPriority(accListener, this);
}
▼ 이벤트리스너 해제
void MainLayer::onExit()
{
Layer::onExit();
_eventDispatcher->removeAllEventListeners();
}
▼ onAcceleration 함수 사용 예제
void MainLayer::onAcceleration(Acceleration* acc, Event* unused_event)
{
/* PRINT ACCELERATION */
char text[256];
sprintf(text, "X : %f Y : %f Z : %f", acc->x, acc->y, acc->z);
accelLabel->setString(text);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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