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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EDITOR

새로운 유니티 에디터 파일 만들기

by CodeGrimie 2021. 2. 28.

유니티에서 새로운 에디터 파일(C#)은 유니티 예약 폴더 중 하나인 Editor 폴더 안에 위치해야 한다.

 

기본적으로 유니티는 에디터API런타임API를 구분한다.

 

그래서 빌드시 생성하는 Assembly-CSharp.dll(런타임)은 UnityEditor.dll(에디터)에 의한 참조가 일어나지 않아서 빌드 실패가 발생한다.

 

대부분의 경우 커스텀 유니티 에디터는 개발 단계에서 필요한거지 실제 게임에 적용되는 경우는 드무니까 빌드에 영향을 끼치는 건 바람직하지 않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Editor 폴더 안에 해당 에디터 파일(C#)을 관리함으로써 Assembly-CSharp-Editor.dll(에디터)을 생성한다.

 

Editor 폴더는 디렉토리 위치나 갯수는 상관없어 보인다.

 

가끔씩 런타임에서 에디터 API를 사용해야할 경우가 있다면 아래의 코드처럼 사용해서 컴파일 에러를 방지할 수 있다.

using UnityEngine;

#if UNITY_EDITOR
using UnityEditor;
#endif

public class NewBehaviourScript : MonoBehaviour
{
    void OnEnable ()
    {
        #if UNITY_EDITOR
        // CODE..
        #endif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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