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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BASIC

[SET_UP] 유니티 OpenGL/Vulkan 렌더러로 실행하기

by CodeGrimie 2021. 2. 23.

기본적으로 윈도우 환경에서 유니티를 실행하면 DirectX로 실행된다.

윈도우 플랫폼만을 타겟으로 할 때는 전혀 문제 될 건 없지만 멀티 플랫폼으로 게임을 서비스 할 때는 소소한 차이점이 발생할 수 있다.

(모바일은 OpenGLES 혹은 Vulkan 기반이 많다.)

 

그래서 아예 윈도우에서도 OpenGL 혹은 Vulkan 렌더러로 개발함으로써 안드로이드나 리눅스에서도 동일한 결과를 보장하는 방법이 있다. 문제는 유니티에서 이걸 따로 옵션으로 주는게 아니라서 실행명령어를 입력해서 강제로 설정해줘야 한다.

 

Vulkan이나 OpenGL이나 명령어가 약간 다를 뿐 방법은 같으니 Vulkan으로 정리해둔다.

 

그런 다음 아래의 명령어를 입력하면 된다.

 

▼ Vulkan

-force-vulkan

▼ OpenGL 4.5

-force-glCore

 

그러면 아래와 같이 유니티 에디터 상단바에 <Vulkan>이라고 변경된 것을 확인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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